엘캠퍼스 | 평생의 배움은 우리의 유산이다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고객센터 : 02-861-2552
평일 10:00 ~ 17:00 / 공휴일 및 점심시간(12:30 ~ 13:30) 제외

Array ( [Admin] => [NewTime] => [Notice] => [List] => 1 [Read] => 1 [Write] => 1 [Reply] => 1 [Comment] => 1 [CDelete] => [Modify] => [Delete] => [Move] => [Secret] => [MailSend] => [VName] => 1 [Search_List] => 1 [Category] => 1 )
검색 테이블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24

게시판 리스트
질문 사업주훈련(환급) 과정 수강 시 꼭 차시 순서대로 수강해야 하나요?  
답변 22년 11월 1일부터 mOTP 인증 도입에 따라 사업주훈련(환급) 과정의 수업보기는 차시 순서대로 진행이 필요합니다. 
(예시 : 1차시 > 2차시 > ... > 10차시)


1. 이전 차시(1차시) 수강을 하여 활성화된 2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가능 상태
2. 이전 차시 수강이 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불가능 

과제형 평가(서술평가)와 최종 평가 2가지 이상의 평가가 존재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과제형 평가(서술평가) 제출이 먼저 완료된 후 최종 평가까지 응시 가능합니다. 
(모든 차시 순서대로 수업보기 진행 > 과제형 평가 제출 > 최종 평가 응시 및 제출) 

mOTP(Mobile One Time Password)는 휴대폰에 일회용 패스워드 발생 소프트웨어 (OTP S/W)를 탑재한 사용자 인증 수단입니다.

질문 mOTP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mOTP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용노동부고시 제2022-18(22.2.17.)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6조 

  나. 고용노동부고시 제2022-95(22.2.23.)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제19




▶mOTP 제한시간 안내

mOTP 비밀번호 입력 가능시간은 [mOTP 호출] 선택 시점부터 60초간 주어지는 것이 아닌 매 분 01초 ~ 59초 동안 주어집니다.
만약 호출 시점이 2022-01-01 13:25:54였다면 2022-01-01 13:25:00 ~ 2022-01-01 13:25:59 사이에만 유효한 번호를 생성합니다. 2022-01-01 13:25:54에 호출했다면 06초간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된 후 13:26:00에 다시 번호가 갱신되며 추가로 60초 간의 mOTP 비밀번호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됩니다.

따라서 2022-01-01 13:25:54에 호출하여 06초 안에 입력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06초 후에 새로운 번호가 갱신된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안내

mOTP 인증 연속 5회 오류 시 [본인인증]을 눌러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버튼은 mOTP 인증 연속 5회 오류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mOTP 인증 성공 시 본인인증 필요 없음) 본인인증 완료 후 mOTP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기화되며 mOTP 비밀번호 재입력이 가능합니다
질문 수강 진행 및 평가 진행 완료 시 수료 여부 or 채점 결과는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  
답변
※ 사업주훈련 (환급과정) 

- 사업주훈련(환급과정)의 수료 여부 및 채점 결과는 수강 종료일 다음날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 수강 기간 내에는 '채점중'으로 표기되며 수강 종료일 다음날로부터 평가 점수 확인 및 수료 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


※ 일반과정 및 법정교육과정 (비환급과정) 

일반과정 및 법정교육과정 (비환급과정)의 채점 결과 및 수료 여부는 
  수강 기간 내에 수료 조건 충족되면 수료 여부 값 즉시 확인 가능하며,
  시험이 있는 경우에는 채점이 완료된 후 채점 결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점은 제출 후 3~5일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질문 OTP 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을 하실 경우, 나타나는 오류사항과 그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한시간이 2초 이상씩 감소하거나 –로 노출되는 경우
OTP제한시간.png
 * OTP 인증 팝업창의 제한시간 위치

OTP 인증 팝업창의 제한시간이 2초 이상씩 감소되거나, '-'로 노출될 시 진행 중이던 OTP 인증 팝업창을 닫고,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OTP 화면을 닫고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서버상의 오류로 OTP 인증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장애.png
* OTP 인증 오류 안내 팝업창
위와 같은 오류 안내 팝업창이 노출되면 OTP 인증의 진행은 불가능하며, 대체 인증수단으로 진행됩니다.

1) 안내 내용에 따라 캡차 인증화면으로 이동되며, 캡차인증 성공 시 수강 가능합니다. 2) 캡차인증을 5회 실패 시 본인인증 화면으로 이동되며, 본인인증 성공 시 수강 가능합니다.
질문 OTP 인증은 언제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은 다음과 같을 때 진행합니다.


1.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수강시 1차시부터 +8차시 마다(1, 9, 17차시···)


2.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평가 응시 마다

평가/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은 후 제한시간 내에 재진입할 경우에는 OTP 재인증 후 진행 가능합니다. 평가 및 토론은 모바일 응시가 불가하며 PC 응시만 가능합니다.


※ OTP 인증 관련 사항(OTP 등록 방법, 인증 방법, 주의사항)은 OTP 비밀번호 입력할 때 노출되는 팝업창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OTP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0-77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OTP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TP1.pngOTP2.png
 
▶OTP 인증 순서 안내

1. [클라우드 OTP 등록]을 누르면 온라인 수강 시 사용하실 웹브라우저 등록(지정)이 완료됩니다. (클라우드OTP 재등록은 사용 중이던 웹브라우저등록 후, 타 웹브라우저를 이용 시마다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웹브라우저 등록은 1개만 유지 가능합니다.)
2. 노출되는 비밀번호를 제한시간 내에 입력하고 [입력확인]을 눌러주세요. (OTP 비밀번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OTP 호출]을 눌러 새로운 비밀번호를 받은 후 입력해 주세요)


OTP제한시간.png
 
▶OTP 제한시간 안내

OTP 비밀번호 입력 가능시간은 [OTP 호출] 선택 시점부터 60초간 주어지는 것이 아닌 매 분 01초 ~ 59초 동안 주어집니다.
만약 호출 시점이 2022-01-01 13:25:54였다면 2022-01-01 13:25:00 ~ 2022-01-01 13:25:59 사이에만 유효한 번호를 생성합니다. 2022-01-01 13:25:54에 호출했다면 06초간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된 후 13:26:00에 다시 번호가 갱신되며 추가로 60초 간의 OTP 비밀번호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됩니다.

따라서 2022-01-01 13:25:54에 호출하여 06초 안에 입력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06초 후에 새로운 번호가 갱신된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OTP본인인증안내.png
 
▶본인인증 안내

OTP 인증 연속 5회 오류 시 [본인인증]을 눌러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버튼은 OTP 인증 연속 5회 오류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OTP 인증 성공 시 본인인증 필요 없음) 본인인증 완료 후 OTP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기화되며 OTP 비밀번호 재입력이 가능합니다


※ OTP 인증 관련 사항(OTP 등록 방법, 인증 방법, 주의사항)은 OTP 비밀번호 입력할 때 노출되는 팝업창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수강창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팝업차단과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용하고 계신 브라우저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롬(chrome) 브라우저
1. 설정(화면 우측 상단의 점 3개)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전체기간 설정,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후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2.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자바스크립트→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 선택(파란색활성화)
→이미지→사이트에서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음 선택(파란색 활성화)→팝업 및 리디렉션 →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 선택 (파란색 활성화)

 
▶ 익스플로러(10 버전 이상) 브라우저
1.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일반 →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 삭제 → 임시 데이터 파일 및 웹 사이트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2.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사용' 체크 해제
3.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 팝업 차단 사용 '사용안함' 선택

▶ 엣지 브라우저
1.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일반 →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 삭제
 → 임시 데이터 파일 및 웹 사이트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2.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사용' 체크 해제
3.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 팝업 차단 사용 '사용안함' 선택


각 브라우저별 환경 설정을 마친 후 엘캠퍼스 홈페이지 새로고침 하시어 수강 재진행 부탁드립니다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기 방법대로 하였는데도 수강창이 안 뜨거나 강의 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커리큘럼은 업데이트 되고 있나요?  
답변
엘캠퍼스에서는 지속적으로 산업 최신 트렌드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1. 엘캠퍼스 홈페이지 우측에 '신규과정 다운로드'를 통하여 한해의 커리큘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매달 22일까지 다음달 커리큘럼이 업데이트됩니다. 

추가 문의는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부탁드립니다.

질문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유형별 수강신청 방법 안내

1. 개별 수강 신청(웹사이트 직접 수강 신청)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 매월 1일 개강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상시 개강

- 경로 안내
1) [로그인] 2) [전체교육과정] 선택 후 과정 선택 or 최상단 중앙의 검색창에 과정명 검색 3) 과정 목록의 [강의 신청하기] 선택 4) 과정유형 및 개강일 확인 후 [신청하기] 선택 5) 주문정보 및 교재구매 확인 후 [예약/결제] 선택 6) 수강 신청동의서 확인 및 동의 후 [결제하기] 선택 후 결제 완료 7) 마이캠퍼스의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에서 과정 확인 및 수강


2. 일괄 수강 신청(기업별 교육담당자 진행)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매주 수요일 개강 (기업 교육담당자께서 수강신청명단을 작성해 신청)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질문 수강신청 한 과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및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 모두

[마이캠퍼스] > [MY 학습현황] >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 에서 
수강 과정의  강좌명, 전체학습일  등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수강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문의 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질문 강의는 한번씩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엘캠퍼스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질문 수강신청(결제)은 했는데 수강을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마이캠퍼스] > [수강중인 강좌] > 목록에서 수강하려는 과정의 [강좌수강] 버튼 선택 >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해 강의 수강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일이 아직 앞으로 남아 있는 상태라면
[마이캠퍼스] > [개강예정 강좌]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시작일부터 위와 같은 단계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질문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답변 수강생분들의 차시별, 과정별의 수강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차시의 진도율은 각 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생성되는 강의영상 팝업창의 마지막 페이지까지 확인(넘김)하셔야 100%가 될 수 있으며, 
과정의 진도율은 포함된 각 차시 진도율의 평균값(%)이 됩니다.

※ 단 사업주훈련의 경우, 차시별학습시간의 50%이상 학습한 차시만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질문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답변 엘캠퍼스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매일 24시간동안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강의 영상(동영상) 이어보기가 가능한가요?  
답변 강의 영상(동영상)은 재생된 시간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재생시마다 이전 재생시간부터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질문 강의 수강을 완료했는데 진도율 100%가 되지 않아요.  
답변
강의 수강을 완료했는데도 총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았다면,
각 차시별 진도율 중 100%가 되지 않은 차시가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100%가 되지 않은 차시를 발견하셨다면, 해당 차시를 수강하실 때 학습하지 않은 페이지(누락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엘캠퍼스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강의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는 3페이지 또는 4페이지에 위치해져 있습니다.
많은 수강생님이 3페이지에서 동영상플레이어로 강의를 학습한 뒤, 마지막 페이지까지 학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학습창 하단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각 차시당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든 페이지를 수강하셔야 진도율이 100% 반영됩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을 경우, 엘캠퍼스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질문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수강에 문제가 있어요.  
답변 엘캠퍼스 사이트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외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2.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크롬’을 실행 후, www.lcampus.co.kr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 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기기(안드로이드,IOS)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엘캠퍼스의 동영상 강의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산업안전보건교육 제외)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