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급기관에 공동인증서 발급신청
- 공동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공동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인터넷등을 통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원확인 서류 제출)
2. 발급기관에서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부여 받음
-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공동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3. 공동인증서 발급
-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동인증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컴퓨터의 저장매체(하드디스크, USB, 플로피디스크 등)에 저장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할 때 공동인증서 암호를 지정하게 되는데 이 암호를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암호는 추후 공동인증서 이용 시에 사용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절차는 발급 기관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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