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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02-861-2552
평일 10:00 ~ 17:00 / 공휴일 및 점심시간(12:30 ~ 13:30)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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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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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리스트
질문 mOTP 인증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이 궁금해요.  
답변 기기 별 대처 방법은 삭제 후 재설치 또는 데이터 초기화를 하시면 됩니다.
질문 해외에서 mOTP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mOTP는 시간 동기화 방식으로 휴대폰의 시간을 한국 시간으로 변경 해주셔야만 해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mOTP 정보가 불일치하다고 나와요.  
답변

이름에 공백이 들어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엘캠퍼스 사이트에 등록된 정보와 공백 등 일치해야 합니다. 


질문 mOTP는 본인 명의 휴대폰에만 설치가 가능한가요?  
답변 본인 명의와 관계없이 등록이 가능하지만,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에 설치 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1인 1기기(본인명의폰)만 인증 가능 합니다. 1기기에 여러 사람의 정보가 등록될 시 부정 훈련으로 적발이 됩니다.
질문 mOTP 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mOTP 인증을 하실 경우, 나타나는 오류 사항과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OTP 제한시간이 1초씩 감소되지 않을 경우 mOTP 창을 닫고 다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 : 제한시간이 2 이상씩 하거나 노출되는 경우)



 감소되고 있는 제한시간 OTP 인증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시에는 제한시간이 모두 소진된  

갱신 될 다음 제한시간에 진행해주세요.



2. 서버상의 오류로 mOTP 인증이 불가한 경우 [본인인증]으로 인증 해주세요.






질문 mOTP 인증은 언제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mOTP 인증은 다음과 같을 때 진행합니다.


1.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 입과시


2.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수강시 1차시부터 +8차시 마다(1, 9, 17차시···)


3.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평가 응시 마다

평가/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은 후 제한시간 내에 재진입할 경우에는 mOTP 재인증 후 진행 가능합니다. 평가 및 토론은 모바일 응시가 불가하며 PC 응시만 가능합니다.
질문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엘캠퍼스 고객센터 정보
- 전화번호 : 02-861-2552

 운영시간
- 평일  10:00 ~ 17:00
- 점심시간  12:30 ~ 13:30
- 공휴일 및 점심시간 제외
- 이메일주소 : sales@lcampus.co.kr
- FAX : 02-857-3309

* 엘캠퍼스 고객센터 내선번호 안내

02-861-2552로 전화한 후 음성 안내에 따라 번호를 선택해주세요. 
질문 공동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1. 발급기관에 공동인증서 발급신청
공동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공동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인터넷등을 통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원확인 서류 제출)

2. 발급기관에서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부여 받음 
-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공동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3. 공동인증서 발급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동인증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컴퓨터의 저장매체(하드디스크, USB, 플로피디스크 등)에 저장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할 때 공동인증서 암호를 지정하게 되는데 이 암호를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암호는 추후 공동인증서 이용 시에 사용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절차는 발급 기관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질문 본인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시스템을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 시스템을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 (11 버전 이상) 혹은 크롬(chrome)에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에 따라 현재 수강생님께서 사용하시는 컴퓨터 환경이 최적의 사이트 이용 환경에 해당하시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사이트 최적의 이용환경
(1)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Explorer) (버전 11 이상)
(2) 크롬(chrome) 브라우저

▶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Explorer)로 업데이트 혹은 크롬(chrome)브라우저 이용
1) www.lcampus.co.kr 로 접속하셨는지 확인

2)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정보 확인 또는 크롬(chrome)브라우저 이용
- 버전 9 이하는 11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크롬(chrome)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www.google.co.kr/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만일 위의 방법대로 하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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