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캠퍼스 | 평생의 배움은 우리의 유산이다
close
OPEN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고객센터 : 02-861-2552
평일 10:00 ~ 17:00 / 공휴일 및 점심시간(12:30 ~ 13:30) 제외

Array ( [Admin] => [NewTime] => [Notice] => [List] => 1 [Read] => 1 [Write] => [Reply] => [Comment] => [CDelete] => [Modify] => [Delete] => [Move] => [Secret] => [MailSend] => [VName] => 1 [Search_List] => 1 [Category] => 1 )
검색 테이블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10

게시판 리스트
질문 본인인증은 언제 필요한가요?  
답변
1. 산업안전보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은 입과시 최초 1회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간편인증과 휴대폰/공동인증서를 통한 나이스아이디 본인인증 모두 가능합니다.
간편인증은 회원정보상의 휴대전화나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입력해야 합니다.
휴대폰/공동인증서를 통한 인증은 나이스아이디 본인인증으로 진행됩니다.


2. 사업주훈련(환급) 과정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mOTP 인증은 다음과 같을 때 진행합니다. 

1.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 입과시
2.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수강시 1차시부터 +8차시 마다(1, 9, 17차시···)
3.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평가 응시 마다

평가/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은 후 제한시간 내에 재진입할 경우에는 mOTP 재인증 후 진행 가능합니다.
평가 및 토론은 모바일 응시가 불가하며 PC 응시만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방법은 mOTP, 휴대폰 본인인증, 공동인증서 모두 가능합니다.


3. HRD FLEX 과정

HRD FLEX 과정은 다음과 같을 때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1. HRD FLEX 과정 입과시 최초 1회
2. 1일 1회 인증

본인인증 방법은 mOTP, 휴대폰 본인인증, 공동인증서 모두 가능합니다.


4. 사업주훈련(환급) 과정과 HRD FLEX 과정 수강생의 최초 로그인 시에도 
   약관 동의 후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질문 mOTP 인증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이 궁금해요.  
답변 기기 별 대처 방법은 삭제 후 재설치 또는 데이터 초기화를 하시면 됩니다.
질문 해외에서 mOTP 사용이 가능한가요?  
답변 mOTP는 시간 동기화 방식으로 휴대폰의 시간을 한국 시간으로 변경 해주셔야만 해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mOTP 정보가 불일치하다고 나와요.  
답변

이름에 공백이 들어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엘캠퍼스 사이트에 등록된 정보와 공백 등 일치해야 합니다. 


질문 mOTP는 본인 명의 휴대폰에만 설치가 가능한가요?  
답변 본인 명의와 관계없이 등록이 가능하지만, 반드시 본인 명의 휴대폰에 설치 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1인 1기기(본인명의폰)만 인증 가능 합니다. 1기기에 여러 사람의 정보가 등록될 시 부정 훈련으로 적발이 됩니다.
질문 mOTP 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mOTP 인증을 하실 경우, 나타나는 오류 사항과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OTP 제한시간이 1초씩 감소되지 않을 경우 mOTP 창을 닫고 다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 : 제한시간이 2 이상씩 하거나 노출되는 경우)



 감소되고 있는 제한시간 OTP 인증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시에는 제한시간이 모두 소진된  

갱신 될 다음 제한시간에 진행해주세요.



2. 서버상의 오류로 mOTP 인증이 불가한 경우 [본인인증]으로 인증 해주세요.

질문 mOTP 인증은 언제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mOTP 인증은 다음과 같을 때 진행합니다.

1.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 입과시
2.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 수강시 1차시부터 +8차시 마다(1, 9, 17차시···)
3. 사업주 훈련(직무교육/환급)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평가 응시 마다

평가/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창을 닫은 후 제한시간 내에 재진입할 경우에는 mOTP 재인증 후 진행 가능합니다. 평가 및 토론은 모바일 응시가 불가하며 PC 응시만 가능합니다.
질문 mOTP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고용노동부 고시 제 2022-18호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 6조 개정에 따라 훈련생 인증시스템 mOTP (일회용 비밀번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mOTP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용노동부고시 제2022-18(22.2.17.)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6조 

  나. 고용노동부고시 제2022-95(22.2.23.)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 제19




▶mOTP 제한시간 안내

mOTP 비밀번호 입력 가능시간은 [mOTP 호출] 선택 시점부터 60초간 주어지는 것이 아닌 매 분 01초 ~ 59초 동안 주어집니다.
만약 호출 시점이 2022-01-01 13:25:54였다면 2022-01-01 13:25:00 ~ 2022-01-01 13:25:59 사이에만 유효한 번호를 생성합니다. 2022-01-01 13:25:54에 호출했다면 06초간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된 후 13:26:00에 다시 번호가 갱신되며 추가로 60초 간의 mOTP 비밀번호 입력 허용시간이 표출됩니다.
따라서 2022-01-01 13:25:54에 호출하여 06초 안에 입력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06초 후에 새로운 번호가 갱신된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안내

mOTP 인증 연속 5회 오류 시 [본인인증]을 눌러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버튼은 mOTP 인증 연속 5회 오류일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mOTP 인증 성공 시 본인인증 필요 없음) 본인인증 완료 후 mOTP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기화되며 mOTP 비밀번호 재입력이 가능합니다
질문 공동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1. 발급기관에 공동인증서 발급신청
공동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공동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인터넷등을 통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원확인 서류 제출)

2. 발급기관에서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부여 받음 
-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공동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3. 공동인증서 발급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동인증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컴퓨터의 저장매체(하드디스크, USB, 플로피디스크 등)에 저장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할 때 공동인증서 암호를 지정하게 되는데 이 암호를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암호는 추후 공동인증서 이용 시에 사용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절차는 발급 기관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질문 본인인증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엘캠퍼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시스템을 이용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 시스템을 최신 버전의 엣지 브라우저 혹은 크롬(chrome)에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다음의 내용에 따라 현재 수강생님께서 사용하시는 컴퓨터 환경이 최적의 사이트 이용 환경에 해당하시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사이트 최적의 이용환경
(1) 엣지(Edge) 브라우저
(2) 크롬(chrome) 브라우저

▶ 최신 버전의 엣지(
Edge) 브라우저 혹은 크롬(chrome)브라우저 이용
1) www.lcampus.co.kr 로 접속하셨는지 확인

2) 엣지(Edge) 브라우저 또는 크롬(chrome)브라우저 이용
- 엣지(Edge) 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ko-kr/edge/download?form=MA13FJ
- 크롬(chrome)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www.google.co.kr/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만일 위의 방법대로 하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버튼 테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