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캠퍼스 | 평생의 배움은 우리의 유산이다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전체강의 > 역량개발 > [기업직업훈련카드]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

[기업직업훈련카드]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

휴대폰수강가능 컴퓨터수강가능
16차시 4주 과정
마케팅의 기본개념
거시환경 분석
고객관계관리(CRM)
소비자(B2C) 시장 분석
전략적 마케팅과 STP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맵 작성
STP 실전 사례
구자룡
선생님

수강대상

직무영역
연구개발
생산/제조
일반/영업/마케팅
교육대상
신입
과장/선임
부장/수석

교재안내

※교재는 환급제외 대상입니다.

(학습자료)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_엑셀

0 원

수강신청

STEP1 과정유형 선택

사업주훈련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일반과정 (비환급)

일반 수강료 예상 수강료 (기업/단체)
50,490
대기업교육비 : 50,490원
예상지원금액 : 10,098원
예상수강료 : 40,392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기업(1000명 이상)

물음표호버

40,392

중견기업교육비 : 50,490원
예상지원금액 : 20,196원
예상수강료 : 30,294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견기업(1000명 미만)

물음표호버

30,294

우선지원대상기업교육비 : 50,490원
예상지원금액 : 25,245원
예상수강료 : 25,245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지원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이란? 물음표호버

25,245

일반 수강료 예상 수강료
50,490 0
수강료
80,000

STEP2 개강일 선택

과정 분류 제목 모집마감일 교육기간 상태 강의신청
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교육기간은 해당 회사 인사담당자의 승인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정 분류 제목 모집마감일 교육기간 상태 강의신청
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과정 분류 제목 모집마감일 교육기간 상태 강의신청
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훈련목표
  •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 STP 전략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을 정립하고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훈련대상
  •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교수진소개
강사
구자룡 선생님
학력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박사 (경영학과/마케팅 전공)
경력
現 밸류바인 대표 컨설턴트
前 서울시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1~3기)
前 상명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
前 칼슨마케팅그룹코리아 마케팅전략실장
前 (사)한국능률협회 상임전문위원
내용전문가
김창호 선생님
학력
미국 Top 20 MBA 출신
경력
전) 국내 대기업 11년 근무
현) 엘캠퍼스 교강사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수료 항목 수료 기준 평가 방법
시험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비환급(일반) 과정
- 시험 있는 과정 : 시험 응시(점수 무관)
- 시험 없는 과정 : 시험 없음(진도율로 수료)
※ 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수료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최종평가
선다형,단답형 문제 10문항 출제 총 100점만점, 배점 각 10점 (총 80%반영)
- 과제
서술형 1문항 출제 총 100점만점, 배점 100점 (총 20%반영)
진도율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진도율 100% 기준, 80% 이상 시 수료 가능

* 비환급(일반) 과정
진도율 100% 기준, 100% 이상 시 수료 가능

차시별 총 학습시간의 50% 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모사답안
훈련내용
차시 차시명 학습 목표 강의 시간
1차시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33분
2차시 거시환경 분석 거시환경 분석 29분
3차시 마케팅 성과분석 마케팅 성과분석 31분
4차시 수요예측의 이해 수요예측의 이해 31분
5차시 고객관계관리(CRM) 고객관계관리(CRM) 29분
6차시 소비자(B2C) 시장 분석 소비자(B2C) 시장 분석 29분
7차시 기업(B2B) 시장 분석 기업(B2B) 시장 분석 31분
8차시 경쟁 분석 경쟁 분석 30분
9차시 전략적 마케팅과 STP 전략적 마케팅과 STP 28분
10차시 시장세분화 방법 시장세분화 방법 31분
11차시 표적시장 선정 표적시장 선정 32분
12차시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전략 32분
13차시 포지셔닝 방법 포지셔닝 방법 32분
14차시 포지셔닝 맵 작성 포지셔닝 맵 작성 30분
15차시 리포지셔닝 전략 리포지셔닝 전략 25분
16차시 STP 실전 사례 STP 실전 사례 31분
유의사항
학습한경유의사항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