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_엑셀
0 원
| 수료 항목 | 수료 기준 | 평가 방법 |
|---|---|---|
| 시험 |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비환급(일반) 과정 - 시험 있는 과정 : 시험 응시(점수 무관) - 시험 없는 과정 : 시험 없음(진도율로 수료) ※ 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수료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
- 최종평가 선다형,단답형 문제 10문항 출제 총 100점만점, 배점 각 10점 (총 80%반영) - 과제 서술형 1문항 출제 총 100점만점, 배점 100점 (총 20%반영) |
| 진도율 |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진도율 100% 기준, 80% 이상 시 수료 가능 * 비환급(일반) 과정 진도율 100% 기준, 100% 이상 시 수료 가능 |
차시별 총 학습시간의 50% 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
| 차시 | 차시명 | 학습 목표 | 강의 시간 |
|---|---|---|---|
| 1차시 |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 33분 |
| 2차시 | 거시환경 분석 | 거시환경 분석 | 29분 |
| 3차시 | 마케팅 성과분석 | 마케팅 성과분석 | 31분 |
| 4차시 | 수요예측의 이해 | 수요예측의 이해 | 31분 |
| 5차시 | 고객관계관리(CRM) | 고객관계관리(CRM) | 29분 |
| 6차시 | 소비자(B2C) 시장 분석 | 소비자(B2C) 시장 분석 | 29분 |
| 7차시 | 기업(B2B) 시장 분석 | 기업(B2B) 시장 분석 | 31분 |
| 8차시 | 경쟁 분석 | 경쟁 분석 | 30분 |
| 9차시 | 전략적 마케팅과 STP | 전략적 마케팅과 STP | 28분 |
| 10차시 | 시장세분화 방법 | 시장세분화 방법 | 31분 |
| 11차시 | 표적시장 선정 | 표적시장 선정 | 32분 |
| 12차시 | 포지셔닝 전략 | 포지셔닝 전략 | 32분 |
| 13차시 | 포지셔닝 방법 | 포지셔닝 방법 | 32분 |
| 14차시 | 포지셔닝 맵 작성 | 포지셔닝 맵 작성 | 30분 |
| 15차시 | 리포지셔닝 전략 | 리포지셔닝 전략 | 25분 |
| 16차시 | STP 실전 사례 | STP 실전 사례 | 31분 |
| 번호 | 과정 분류 | 제목 | 등록일 | 조회수 |
|---|---|---|---|---|
| 9 | 영업/마케팅 | 산업 안전교육 | 2022-12-02 | 1681 |
| 8 | 영업/마케팅 | 안전은 중요한 것 | 2022-12-02 | 1622 |
| 7 | 영업/마케팅 | 좋았습니다. | 2022-12-02 | 1751 |
| 6 | 영업/마케팅 | 좋은 교육 감사합니다. | 2022-12-01 | 1948 |
| 5 | 영업/마케팅 | 좋은정보 입니다. | 2022-11-30 | 1809 |
| 4 | 영업/마케팅 | 오나미의 고군분투 성장기 교육을 마치며... | 2022-06-30 | 6000 |
| 3 | 영업/마케팅 | 강좌내용 | 2022-06-23 | 5137 |
| 2 | 영업/마케팅 | 강좌내용 | 2022-06-21 | 5301 |
| 1 | 영업/마케팅 | 서비스의 중요성 | 2022-05-29 | 75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