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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강의 > 디스플레이 > [기업직업훈련카드] OLED 직무향상과정 (시장&기술)

[기업직업훈련카드] OLED 직무향상과정 (시장&기술)

휴대폰수강가능 컴퓨터수강가능
40차시 8주 과정
시장의 트렌드와 신시장(OLED의 미래)에 대한 이해
OLED의 기본작동 동작 이해 및 제품별 이해도 향상
OLED 생산에 이용되는 공정 원리 이해 및 간접 경험
김현준 외 2명 선생님

수강대상

직무영역
연구개발
생산/제조
일반/영업/마케팅
교육대상
신입
과장/선임
부장/수석

교재안내

※교재는 환급제외 대상입니다.

[학습자료] NEW OLED 직무향상과정 (시장&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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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과정유형 선택

사업주훈련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일반과정 (비환급)

일반 수강료 예상 수강료 (기업/단체)
171,380
대기업교육비 : 171,380원
예상지원금액 : 34,276원
예상수강료 : 137,104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기업(1000명 이상)

물음표호버

137,104

중견기업교육비 : 171,380원
예상지원금액 : 68,552원
예상수강료 : 102,828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견기업(1000명 미만)

물음표호버

102,828

우선지원대상기업교육비 : 171,380원
예상지원금액 : 85,690원
예상수강료 : 85,690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지원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이란? 물음표호버

85,690

일반 수강료 예상 수강료
171,380 0
수강료
400,000

STEP2 개강일 선택

과정 분류 제목 모집마감일 교육기간 상태 강의신청
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교육기간은 해당 회사 인사담당자의 승인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정 분류 제목 모집마감일 교육기간 상태 강의신청
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과정 분류 제목 모집마감일 교육기간 상태 강의신청
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훈련목표
  • OLED가 적용되는 시장의 트렌드와 신시장(OLED의 미래)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다.
  • OLED의 기본작동 동작을 이해하고, 제품별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 OLED의 생산에 이용되는 공정에 대해서 원리를 이해하고 간접 경험할 수 있다.
  • 1,2,3번의 이해과정을 통해서 업무 내에서 직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훈련대상
  • OLED 관련 우선지원 대상 기업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사원~부장, 수석급
  • OLED 관련 우선지원 대상 기업에서 영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원~부장, 수석급
  • OLED와 유사한 공정 Process를 진행하고 있는 우선지원 대상 기업의 사원~부장, 수석급
교수진소개
내용전문가
김현준 선생님
학력
- 명지대학교 통신공학( 학사졸업 )
경력
총 경력 : 9년 0개월
- LG디스플레이 ( 9 년 )
내용전문가
김준호 선생님
학력
미국 TOP 10 대학원 출신
경력
현) 엘캠퍼스 교강사
전) 대기업 반도체 선행 연구 개발팀 연구원 3년
전) 연구 개발 담당 및 공정 프로세스 담당
내용전문가
김창호 선생님
학력
미국 Top 20 MBA 출신
경력
전) 국내 대기업 11년 근무
현) 엘캠퍼스 교강사
수료기준
평가방법 및 수료기준
수료 항목 수료 기준 평가 방법
시험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비환급(일반) 과정
- 시험 있는 과정 : 시험 응시(점수 무관)
- 시험 없는 과정 : 시험 없음(진도율로 수료)
※ 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수료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최종평가
선다형 문제 10문항 출제 총 100점만점, 배점 각 10점.(총 80%반영)
- 과제
서술형 문제 1문항 출제 총 100점 만점, 배점 각 100점.(총 20%반영)
진도율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진도율 100% 기준, 80% 이상 시 수료 가능

* 비환급(일반) 과정
진도율 100% 기준, 100% 이상 시 수료 가능

차시별 총 학습시간의 50% 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모사답안
훈련내용
차시 차시명 학습 목표 강의 시간
1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디스플레이 개요 1차시 디스플레이 개요(정의,역사,분류)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2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2차시_디스플레이 종류 CRT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8분
3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3차시_디스플레이 종류 PDP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4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4차시_디스플레이 종류 LCD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5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5차시_디스플레이 종류 OLED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6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6차시_디스플레이 용어 종류 베젤, TSP, 해상도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7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7차시_디스플레이 용어 스마트폰-TV 해상도, 다이아몬트 픽셀, 레티나디스플레이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8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8차시_디스플레이 용어 빛, 휘도, 명암비, 야외시인성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9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9차시_디스플레이 용어 BLU, LED, 색, 색재현율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0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디스플레이 개요_10차시_디스플레이 용어 감마, HDR, M+, 소비전력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1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11차시_OLED 구조와 발광원리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2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12차시_OLED 구동원리와 공정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3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13차시_OLED 특성 Slim, 색재현율, 시야각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4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14차시_OLED 특성 소비전력, 응답속도, Flexibility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8분
15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15차시_OLED 단점 및 Burn-in 현상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7분
16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16차시_OLED특성 LCD와의 비교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7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17차시_OLED중소형 제품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7분
18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18차시_OLED대형 제품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19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19차시_OLED시장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20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20차시_OLED 일본 업체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8분
21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21차시_OLED 시장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22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2차시_OLED기술 TFT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23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3차시_OLED기술 TFT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24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4차시_OLED기술 LTPS Oxide에 대해 알아보자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25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5차시_OLED진공 증착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26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6차시_OLED진공 증착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27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7차시_OLED봉지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28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8차시_OCTA 터치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29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29차시_OLED 공정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30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0차시_OLED 공정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31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1차시_OLED 장비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32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2차시_OLED 장비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33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3차시_OLED 소재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34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4차시_디스플레이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35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5차시 디스플레이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7분
36차시 기술 개발 동향 검토하기_OLED 소개_36차시 디스플레이 기술 - 제품 기술에 대한 국내외 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특허, 논문, 연구보고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 국내외 경쟁사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동향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 동향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37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37차시 디스플레이 미래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38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38차시 디스플레이 미래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39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39차시 디스플레이 미래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5분
40차시 제품시장 동향 조사하기_OLED 소개_40차시 디스플레이 미래 - 고객의 요구와 시장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다.
- 기존 제품에 대해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차별화할 기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 시장 진입 가능성을 예측하여 제품시장 동향을 조사할 수 있다.
- 제품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26분
유의사항
학습한경유의사항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