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자료) IATF16949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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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수강료 | 예상 수강료 (기업/단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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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460 원 |
대기업교육비 : 53,460원
예상지원금액 : 19,245원
예상수강료 : 34,215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중견기업교육비 : 53,460원
예상지원금액 : 38,491원
예상수강료 : 14,969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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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지원대상기업교육비 : 53,460원
예상지원금액 : 43,302원
예상수강료 : 10,158원
본인이 수강지원금 환급 대상자인지의 여부는
소속 노동사무소 (고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과정 분류 | 제목 | 모집마감일 | 교육기간 | 상태 | 강의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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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과정으로, 현재 작업 중입니다. (약 일주일 소요 예정) |
※교육기간은 해당 회사 인사담당자의 승인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료 항목 | 수료 기준 | 평가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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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비환급(일반) 과정 - 시험 있는 과정 : 시험 응시(점수 무관) - 시험 없는 과정 : 시험 없음(진도율로 수료) ※ 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수료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
- 최종평가 선다형 문제 20문항 출제 총 100점 만점, 배점 각 5점. (총 100% 반영) |
진도율 | * 환급(사업주훈련) 과정 진도율 100% 기준, 80% 이상 시 수료 가능 * 비환급(일반) 과정 진도율 100% 기준, 100% 이상 시 수료 가능 |
차시별 총 학습시간의 50% 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
차시 | 차시명 | 학습 목표 | 강의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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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품질전략 수립하기 - IATF16949:2016 개요 | - 조직의 경영방침에 따라 품질방침을 수립할 수 있다. - 품질관련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 고객의 니즈, 과거의 품질실적 분석에 따라 품질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중장기 품질전략에 따라 품질목표와 품질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
33분 |
2차시 | 품질전략 수립하기 - 조직상황에 대한 이해 | - 조직의 경영방침에 따라 품질방침을 수립할 수 있다. - 품질관련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 고객의 니즈, 과거의 품질실적 분석에 따라 품질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중장기 품질전략에 따라 품질목표와 품질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
40분 |
3차시 | 품질전략 수립하기 - 리드쉽 | - 조직의 경영방침에 따라 품질방침을 수립할 수 있다. - 품질관련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 고객의 니즈, 과거의 품질실적 분석에 따라 품질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중장기 품질전략에 따라 품질목표와 품질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
29분 |
4차시 | 품질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 기획_리스크 관리 | - 조직의 경영방침에 따라 품질방침을 수립할 수 있다. - 품질관련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 고객의 니즈, 과거의 품질실적 분석에 따라 품질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중장기 품질전략에 따라 품질목표와 품질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
39분 |
5차시 | 품질정보 체계 정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 지원_기반구조,운용환경 | - 품질전략에 따라 설정된 품질목표의 평가와 품질보증 업무의 개선 필요사항 도출할 수 있는 품질정보의 분류체계를 정립할 수 있다. - 정립된 품질정보의 분류체계에 따라 품질정보 운영 절차 및 기준을 작성할 수 있다. - 작성된 품질정보 운영 절차 및 기준에 따라 품질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이 가능하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43분 |
6차시 | 품질정보 체계 정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 지원_지식관리,교육훈련,문서화된 정보관리 | - 품질전략에 따라 설정된 품질목표의 평가와 품질보증 업무의 개선 필요사항 도출할 수 있는 품질정보의 분류체계를 정립할 수 있다. - 정립된 품질정보의 분류체계에 따라 품질정보 운영 절차 및 기준을 작성할 수 있다. - 작성된 품질정보 운영 절차 및 기준에 따라 품질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이 가능하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53분 |
7차시 | 품질정보 체계 정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기획 및 관리 | - 품질전략에 따라 설정된 품질목표의 평가와 품질보증 업무의 개선 필요사항 도출할 수 있는 품질정보의 분류체계를 정립할 수 있다. - 정립된 품질정보의 분류체계에 따라 품질정보 운영 절차 및 기준을 작성할 수 있다. - 작성된 품질정보 운영 절차 및 기준에 따라 품질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이 가능하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35분 |
8차시 | 서비스품질 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_설계 및 개발 관리 1 | - 서비스품질 분류 기준에 따라 서비스품질을 설계할 수 있다. - 서비스품질 설계 결과에 따라 전략적 품질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 설정된 전략적 품질모델에 따라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29분 |
9차시 | 서비스품질 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_설계 및 개발 관리 2 | - 서비스품질 분류 기준에 따라 서비스품질을 설계할 수 있다. - 서비스품질 설계 결과에 따라 전략적 품질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 설정된 전략적 품질모델에 따라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34분 |
10차시 | 서비스품질 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_외부제공 프로세스 관리 | - 서비스품질 분류 기준에 따라 서비스품질을 설계할 수 있다. - 서비스품질 설계 결과에 따라 전략적 품질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 설정된 전략적 품질모델에 따라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33분 |
11차시 | 서비스품질 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_생산 및 서비스제공 관리 | - 서비스품질 분류 기준에 따라 서비스품질을 설계할 수 있다. - 서비스품질 설계 결과에 따라 전략적 품질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 설정된 전략적 품질모델에 따라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29분 |
12차시 | 서비스품질 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_식별,추적성,제품불출,외부자산관리,변경관리 | - 서비스품질 분류 기준에 따라 서비스품질을 설계할 수 있다. - 서비스품질 설계 결과에 따라 전략적 품질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 설정된 전략적 품질모델에 따라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31분 |
13차시 | 서비스품질 전략 수립하기 -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_제품불출, 부적합 출력물관리 | - 서비스품질 분류 기준에 따라 서비스품질을 설계할 수 있다. - 서비스품질 설계 결과에 따라 전략적 품질모델을 설정할 수 있다. - 설정된 전략적 품질모델에 따라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28분 |
14차시 | 검사체계 정립하기 - 성과평가_모니터링,측정,분석,평가 | - 품질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이를 충족할 수 있는 검사업무 절차와 검사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 - 검사업무 절차와 검사기준에 따라 검사관리 요소를 설정할 수 있다. - 제품개발 계획과 생산계획에 따라 검사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38분 |
15차시 | 검사체계 정립하기 - 지속적 개선_부적합, 시정조치 | - 품질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이를 충족할 수 있는 검사업무 절차와 검사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 - 검사업무 절차와 검사기준에 따라 검사관리 요소를 설정할 수 있다. - 제품개발 계획과 생산계획에 따라 검사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25분 |
16차시 | 검사체계 정립하기 - 리스크 관리 | - 품질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이를 충족할 수 있는 검사업무 절차와 검사기준을 설정할 수 있다. - 검사업무 절차와 검사기준에 따라 검사관리 요소를 설정할 수 있다. - 제품개발 계획과 생산계획에 따라 검사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38분 |
17차시 | GAP 분석 ISO,TS16949:2009 Vs IATF16949:2016 | - GAP 분석기법 이해 - gap분석결과에 따른 문서화 전환능력 배양 |
35분 |